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1 17:00:01
기사수정


▲ 후오비 토큰(HT), 최근 1달간 94.18% 급상승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오늘(8일) 기준 후오비 토큰(Huobi Token, HT)의 가격이 1달간 94.18% 상승해 시가 총액 9,670만 달러, 시가 총액 순위 56위로 상승 및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 중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에 따르면 후오비 토큰 가격 상승은 시장의 안정화와 후오비 토큰(HT) 생태계 확장, 그리고 투표를 통한 소각 결정에 대한 약속 이행 등이 반영된 기대감으로 분석했다. 현재 후오비 그룹은 후오비 토큰의 활용과 성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사용자 보호 펀드 조성, 후오비 에코 등 후오비가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의 주축을 이루고 있다. 현재 후오비 토큰의 가격은 전일 대비 3.96% 상승한 2,113원에 거래 중이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54...'탐욕'→'중립'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56) 보다 2 포인트 내린 54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위축됐음 의미하며, 전날 '탐욕(greed)' 단계보다 한단계 내려와 '중립 단계'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김포시,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김포페이' 내달 발행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포시가 오는 4월부터 지역 화폐인 '김포페이'를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김포시 지역 화폐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체크카드와 모바일 큐알(QR)결제가 모두 가능해 이용 편의성이 높고 부정유통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올해 110억원 규모의 지역 화폐가 발행될 예정이며 청년배당, 산후조리비 등이 지역 화폐로 지급되고 일반 시민들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김포시 측의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30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