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8 12:48:06
기사수정

지오비유니버설(GOB), 블록체인 기반 회의록 관리시스템...제주도 사회복지협의회에  납품 


이제는 회의 내용도 블록체인 기반으로 신뢰와 무결성을 검증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지오비유니버설(GOB)은 3월 6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의 회의록 관리시스템을 GOBLedger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하여 회의내용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8일 밝혔다.


8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는 "협의회에서 진행했던 정기총회, 임시총회 등 진행했던 회의내용을 블록체인화 하였고, 회의 내용의 진본성 및 무결성 검증을 완벽히 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고 밝혔다.



▲ 지오비유니버설(GOB), 블록체인 기반 회의록 관리시스템...제주도 사회복지협의회에 납품



지오비유니버셜 관계자는 "지오비유니버설(GOB)은 보안과, 검색등에 특화된 데이터 프로세스기능을 탑재하여 모든 회의 내용을 보다 검색할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PDF파일로 변환하여 폭넓게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였으며, 향후 모든 사회복지단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장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GOB는 GOB플랫폼'을 통해 여러 dApp을 개발함으로써 주정부의 정보시스템 및 금융권 데이터, 의료, 부동산, 보안, 제조, 물류 등 전체 데이터에 적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의료시스템, 부동산, 스마트계약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오비 유니버셜’(GOB)는 데이터관점의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인 ‘GOB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기존 블록체인의 단점인 속도와 보안, 편의성을 탑재한 메인넷을 개발하여 기존 블록체인의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25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