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1 12:30:01
기사수정

1:1 원화연동 스테이블코인 KRWb,일본 상장사 자회사 업사이드 거래소 상장 


원화 구매 가능한 KRWb 상장 통해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 암호화폐 거래 편의성 증진 


핀테크 스타트업 비엑스비 주식회사(BxB Inc.)가 원화 증거금을 기반으로 하여 원화 대비 1:1 가치를 유지하는 스테이블코인(Stable-Coin·가치안정화폐) KRWb를 일본 상장사 미탭스의 국내 자회사인 업사이드(UPXIDE) 거래소에 오늘 7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으로 국내 투자자들의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거래소는 대부분 달러와 1:1비율의 가치를 지닌 암호화폐인 ‘USDT’로 거래가 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USDT 스테이블코인을 구입할 경로가 마땅치 않고, 해외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이 어려워 국내 투자자들이 해외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데 불편을 겪어왔다. 그러나, 본 상장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은 업사이드 거래소에서 원화로 직접 구매가 가능한 KRWb를 활용해 영국의 BeQuant 거래소 등을 비롯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손쉬운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KRWb는 지난 1월 30일 BeQuant 거래소에 상장을 완료했다. 


김환 비엑스비 공동대표는 “국내의 경우 대형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USDT 거래는 가능하나, 원화를 이용해서 직접 구매가 불가능하고 입출금 또한 지원되지 않는다. 국내의 일부 중소형 거래소에서는 원화를 이용하여 USDT를 구매할 수 있으나, 거래량이 워낙 적어서 유의미한 거래가 불가능하다”며 “KRWb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내국인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해외 투자를 유치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국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인 BeQuant의 대표이사 조지 자르야(George Zarya)는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이 성숙하고 일반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아주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현재 테더(USDT)가 앞도적인 발행량 및 거래량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KRWb처럼 각국의 규제에 준하면서 투명하게 운영되는 신규 스테이블코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했다.


비엑스비 주식회사(BxB Inc.) 소개


비엑스비(BxB Inc.)는 블록체인 핀테크 법인으로서 2018년 5월에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미국 실리콘밸리 유명 투자사 와이콤비네이터(Y-Combinator)의 포트폴리오 기업인 O2O 플랫폼 ‘숨고’를 창업한 강지호, 김환 대표 파트너를 비롯하여 블록바이블록캐피탈(Block by Block Capital)의 JJ Peterson, Alex Friedberg를 포함한 4명의 창립 파트너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비엑스비는 가치 안정성과 신뢰도가 검증이 되는 스테이블코인에 주목하여 최초의 원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KRWb를 발행하였으며 국내 암호화폐거래소인 코블릭에 최초 상장시켰습니다. 비엑스비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KRWb를 안전자산으로 공급하며 다양한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KRWb(Korean Won on the Blockchain) 소개


KRWb(Korean Won on the Blockchain)는 법정통화인 원화 증거금 기반으로 발행된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구현되었으며, 모든 KRWb 코인은 비엑스비(BxB Inc.)의 KRWb 신규 발행 및 회수 정책에 따라 원화와 1:1 로 연동됨으로써 가치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시장 가격을 유지를 목표로 합니다. 또한 이더리움의 ERC20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암호화 화폐 거래소 혹은 개별 이더리움 지갑을 통해 보관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실제 법정 통화를 보유하지 않고도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 및 보관할 수 있는 안정적 가치저장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22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