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0 02:00:00
기사수정

카카오스탁, 2월 한 달 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인기 얻은 TOP 3 토픽 공개


국민 증권 어플리케이션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2019년 임상예정 제약·바이오, △국내 상장한 중국주, △OLED-장비 관련 기업들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9일 두나무 카카오스탁에 따르면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1위 테마는 ‘2019년 임상예정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들로 한 달간 18.79%의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주요 제약사의 기술수출과 임상 진행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제약·바이오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반등세를 보였다. 특히 2019년에는 제약·바이오 업체들의 임상 결과 및 FDA 허가가 다양할 것으로 전망되어 임상 예정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폭이 컸다. 대표 기업으로 메지온, 큐리언트, 제넥신 등이 주목을 끈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은, ‘국내 상장한 중국주’ 관련 기업들이 13.73%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2위 테마를 차지했다. 최근 미중 무역분쟁 우려가 완화되어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25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 무역협상 마감 기한을 기존 3월 1일에서 연장하겠다고 밝히자, 이날 상하이종합지수가 5.6% 급등하며 안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중국이 미국에 연 300억달러 규모의 농산물 추가 구매를 제안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관련 종목은 로스웰, 윙입푸드, 크리스탈신소재 등이 선정됐다.


3위는 11.47%의 상승세를 기록한 ‘OLED-장비’ 관련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공개 기대감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지난달 20일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폴더블폰 ‘갤러식 폴드’를 공개했다. 특히 폴더블폰의 핵심 부품인 접고 구부리고 펼칠 수 있는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Flexible OLED)가 주목받으면서 관련 기업들의 매출이 개선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졌다. 관련주에는 디에스케이, 제이스텍, 에프엔에스테크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의류, 제대혈, 치아·임플란트, 유전체 검사, 가정용 로봇과 인공지능(AI), 반도체-전공정 소재 등의 토픽이 상위 10위를 차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15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