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1 08:20:01
기사수정



월스트리트 블록체인 얼라이언스(WSBA)는 Corda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블록체인 컨소시엄 R3에 가입했다.

R3의 CEO인 David E. Rutter가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WSBA와 R3는 “금융 시장, 그리고 그 밖의 것들이 블록체인 능력의 모든 이점을 얻을 수 있도록 규제 기관과의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접근방법을 발전시킬 것”이라 밝혔다.

WSBA는 국제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자산의 일반적인 채택을 촉진하는 비영리 무역 협회다.

300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거느린 기업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R3는 여러 산업에 걸쳐 민간 및 공공 부문 모두를 위한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인 Corda를 개발했다. Corda는 기관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보장하면서 스마트 계약 사용을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1월 중순, R3은 비영리 단체인 Corda Network Foundation과 함께 Corda Network의 개시를 발표했다.

1월 30일, 텔레그래프는 일본 금융 회사인 SBI Holdings도 그들의 플랫폼에서 Corda 블록체인의 현지 사용을 개발하는 것을 돕기 위해 R3와 협력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1월 말, 주요 글로벌 뱅킹 결제 네트워크인 SWIFT는 R3가 자사 플랫폼에서 SWIFT 글로벌 결제 혁신 결제와 연동할 수 있는 개념 증명 게이트웨이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10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