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5 07:20:02
기사수정



로버트 그리필드(Robert Greifeld) 전 나스닥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은 “2022년경이면 채권, 부동산 및 주식과 같은 모든 월스트리트 금융상품이 토큰화 된다”고 말했다.

이것은 암호화폐 시장에는 엄청난 일이고 이더리움(ETH), 트론(TRX), 이오스(EOS)와 같은 토큰 플랫폼에는 더욱 그러할 것이다. 유일한 문제는 이 플랫폼들이 품질, 규제 그리고 무엇보다도 최고의 보안을 요구하는 전통적인 월 스트리트 회사들의 수요를 처리 할 수 있는가하는 점이다. 단지 그것을 균형있게 보기 위해서, 주식, 채권 그리고 부동산은 508조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것은 현재 약 1,130억 달러에 맴도는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을 넘나드는 몇 가지 요인이다.

 

[508조 달러의 가치 실현]

티제로(tZero)의 설립자이자 오버스톡의 CEO인 패트릭 번에 따르면, 토큰화가 잠금(lock) 단계에서 발생한다고 것이라고 가정하더라도, 적절하고 안전하게 9,144억 달러 가치의 가치를 처리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분명히, 이것은 “자본 시장을 개혁하고 월스트리트의 고유한 비효율성을 일부 해결하여 금융 프로세스와 투자자들이 전통적인 제도적 시장 구조에 덜 의존하게 한다”고 주장하는 분산형 원장 플랫폼과 거래소들에게 큰 횡재가 될 것이다. (티제로 같은..)

 

[나스닥 및 비트코인은 이득을 얻는다]

 

비록 비트코인이 이러한 토큰화된 채권, 주식, 부동산을 구입하기 위해 필요할 것이기 때문에 이익을 볼 수 있지만, 진짜 수익자는 나스닥을 포함한 상업적인 거래소가 될 것이다. 구매자와 판매자를 하나로 묶는 촉진제로서, 그것은 규제가 있는 지역에서 번창한다.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그들은 이러한 상품들을 규제 상품 증권(주식)의 무기명 유가 증권(토큰)으로 재 분류하는 토큰화 때문에 그들의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할 것이다.

 

[유동성 증가]

상장기업이 피아트 대비 BTC를 인수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지만, 토큰화가 소액주식을 허용하기 때문에 여분의 유동성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더군다나, 시장은 국제화될 것이고, 풍부한 유동성을 가진 시장은 24시간 장이 될 것이다. 게다가, 투자자들이 주식을 투명하게 사고 팔 수 있도록 더 나은 규제가 있을 것이다. 논쟁은 월 스트리트가 감시(및 규제)를 덜 선호하지만 토큰화를 통해 일반 투자가들이 어느 누구에게도 유리하도록 규칙을 만들지 않는 시스템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것이다.

 

출처 : https://ethereumworldnews.com/what-will-happen-if-the-508-trillion-global-market-is-tokenized-as-projected-by-former-nasdaq-ceo/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00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