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은 기관 투자자에게 수백 개의 암호화폐 자산 거래에 대한 분석적 우위를 제공 할 수있는 기반이 될 수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증권 거래소는 자사의 웹 로그 분석 허브에 암호화폐 자산의 가격 변동을 예측하는 도구를 추가 할 준비를 하고 있다.
작년 시작된 이 허브는 소셜 미디어 및 기타 대체 데이터 소스를 분석하여 투자자에게 시장 이동을 평가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제공하는 기계 학습 및 자연 언어 처리 기능을 사용한다.
지금까지 분석 허브는 기존 자산에 중점을 두었지만 암호화폐 추가한 것은 월 스트리트의 관심 증가에 대한 또 다른 신호로 보인다.
나스닥의 대체 데이터 책임자 인 빌 다그는 코인데스크에 “우리는 매우 흥미를 갖고 데이터셋과 관련된 암호화폐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다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우리가 암호화폐 관련 제품을 출시할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나스닥과 협력하고 있는 소식통은 새로운 암호화폐 기능이 현재 11월을 목표로 출시 이전에 베타 테스트를 받고 있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소식통은 코인데스크에게 이 서비스는 약 500개의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정서를 제공 할 것이고, 분석을 위한 3가지 접근 방식을 취하고 지갑을 통한 자금 흐름, 거래소 및 소셜 미디어의 데이터를 조사한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소셜 미디어의 정서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트위터에서 시작하여 스탁트위츠를 포함하고 결국에는 아마도 레딧도 포함 할 것”이라고 기계 학습과 NLP를 적용했다.
한편 나스닥의 대표인 아데나 프리드먼은 올해 초 일종의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4월 나스닥은 암호화폐 거래소 구축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