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야후 파이낸스의 디온 라부인, 릭 뉴먼, 댄 로버츠, 최고경영자 모건 크릭 캐피털 매니지먼트 사의 마크 유스코가 이더리움의 하락세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더리움 가격은 2018년에 모든 알트코인 중 가장 낮거나 최소한 거의 대부분에 근접했다.
댄은 많은 ICO가 사기이거나 신용사기였으며 사기가 아닌 ICO도 이더리움을 현금화하기 위해 서둘렀다고 밝혔다.
마크 유스코는 그러한 예와 이더리움움 블록체인 플랫폼에게 나쁜 소식인지 질문을 받았다.
그는 인터넷이 1996년에 기회를 창출했고 상업의 디지털화를 허용했다고 말했다.
다음 단계는 트러스트넷을 구축하는 것이며 이더리움은 트러스트넷을 생성하도록 설계된 프로토콜로, 2024년에 시작될 수 있으며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사람들은 지금으로부터 6년 후를 좋게 말할지도 모른다. 구글이 막 무시되고 있는데 아무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때는 1993년 또는 1994년 인터넷 같다.
마크는 TCP/IP, HTTP, SMTP와 같은 인터넷 프로토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러한 프로토콜을 통해 세계는 스마트폰과 다른 기술을 만들 수 있었다.
그는 또한 이더리움은 개인이 트러스트넷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다른 프로토콜과 같다고 덧붙였다.
인터넷과 트러스트넷의 차이점은 프로토콜 개발자인 팀 버너 리가 TCP/IP를 만든 사람은 부자가 아니라, 주커 버그와 세르게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돈을 모두 번 사람들이라는 것이었다.
마크는 또한 프로토콜이 더 많은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이 미래에 매우 중요하고 수익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차이점은 비트코인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슈퍼컴퓨터이자 가장 안전한 네트워크인 블록체인에 응용된다는 것이다. 반면에 “이더리움은 그것을 트러스트넷의 월드 와이드 웹이라고 생각한다.”
디온 라부인은 비트코인이 어떻게 사기에 불과했는지에 대한 요르단 벨포트의 논평에 대해 언급했으며 조던이 암호화폐에 대한 믿음이 아니라고 말했다.
조던은 또한 그가 사기꾼이라고 말했고 그에게 암호화폐 공간은 완전한 사기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마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문제는 그가 ICO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었고, 비트코인도 이더리움 아니라 유틸리티 토큰에 대해 이야기했고 일부 유틸리티 토큰은 사기였다. 수도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나쁜 사람들이 나타날 것이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