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월, NFC 카드 타입 콜드월렛 ‘키월렛 터치(KeyWallet Touch)’의 PC리더 ‘키월렛 리더(KeyWallet Reader)’가 전격 출시되어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키월렛 터치를 PC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NFC 기반 콜드 월렛을 개발하였던 보안 전문 업체
키페어는 국내 콜드 월렛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많은 판매를 이루었다.
이번 키월렛 PC 매니저 프로그램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각
코인들의 시세 차트 확인, Windows와 MAC OS 지원, 총 37개의 코인과 토큰 지원 및 지속적인 코인 업데이트 그리고
지갑 초기화 기능 추가 등 기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순수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키월렛 리더는 KC, CE, FCC 인증을 받았으며 키페어가 최초로 개발한 콜드 월렛 전용 리더이다.
물론 PC 뿐만
아니라 태블릿이나 안드로이드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태블릿 POS 결제 단말기로 키월렛
리더를 사용하여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역시 개발 중에 있어 추후 지원 예정이다.
이창근 대표에 따르면 “기존의 카드형 키월렛 터치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환경에서 암호화폐 거래 또는 블록체인 인증 솔루션으로써의 기능까지도 지원할 수 있게 되었고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큰 기여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키월렛 리더가
POS 단말기와도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