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코인이 이더리움 블록체인 탐색기 중 가장 빠른 검색 성능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 15개 언어와 여러 나라의 고유 통화표시 기능도 함께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이기도 했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솔루션 기업 엔진(enjin.com, CEO 막심 블라고프)은 가장 빠르게 블록체인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이더리움 블록체인 검색 서비스 ‘엔진X’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진X(https://enjinx.io/)는 이더리움 체인 내 블록체인 데이터를 검색 할 수 있는 웹 탐색기이다. 엔진X는 블록체인과 앱 사이 데이터가 오가는 과정에서 걸리는 시간을 줄여 기존 이더리움 블록체인 탐색기들 보다 30초 더 빨리 데이터들을 받는다.
이는, 사용자들이 엔진X를 통해 실시간 수준으로 이더리움 상의 모든 거래 내역, 스마트 컨트렉트, 유통량, 토큰 내역 등 종합적인 정보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게 하는 셈이다.
엔진X를 통해 투자자, 게임 유저, 토큰 홀더 등 사용자들은 좀 더 편리하게 이더리움 내 데이터를 검색 할 수 있다. 엔진X는 광고를 유치하지 않고, 각자 취향에 맞게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맞춤형 설정을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테마 그리고 낮과 밤 모드 설정을 통해 선호하는 화면으로 바꿀 수 있다. 엔진X에서는 한국어와 함께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15개 이상의 언어뿐만 아니라 달러, 위안, 유로, 원 등 여러 나라의 통화로도 블록체인 데이터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엔진X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ERC-721, ERC-1155 크립토 토큰 표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등 상위 블록체인 플랫폼들에 있는 모든 토큰과 자산 데이터가 검색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 소장용 아이템, 게임 아이템,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엔진사의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 대표는 “사용자들에게 깔끔하고 편리한 엔진X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를 올리지 않겠다”며 “엔진X를 블록체인계의 구글로 만들어 상위 블록체인 플랫폼의 모든 토큰과 자산 데이터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언급했다.
엔진팀은 엔진X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ERC-1155토큰 지급 이벤트를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21이다. 이벤트 당첨자들은 200,000엔진코인(ENJ)이 들어간 15,000개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엔진 블로그(https://blog.enjincoin.io/), 엔진 트위터(https://twitter.com/enjin)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개발 플랫폼 중 하나인 유니티(Unity)는 자사의 에셋 스토어 메인 페이지에 엔진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올릴 계획이다.
엔진SDK채택으로 450 만 명의 유니티 개발자들이 엔진코인(ENJ)를 사용하여 블록체인 아이템을 만들 수 있고, 게이머들의 거래를 통해 일정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게이머들은 엔진 스마트 월렛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내 들어있는 엔진코인을 회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