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근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신근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ICO의 대안으로 IEO가 부상했고 그 기준으로 협회의 가이드라인이 지지를 받고 있다"
신근영 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장은 “최근 암호화폐 가격 급락으로 투자심리가 바닥을 쳐 기존 암호화폐공개(ICO) 방식이 시장의 외면을 받고 있다”며 “ICO의 대안으로 IEO가 부상했고 그 기준으로 협회의 가이드라인이 지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는 지난 1일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공개(IEO) 가이드라인’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고려대학교 암호화폐 연구센터가 공동 제정했다.
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는 IEO 가이드라인은 100개 기업과 체인비, KVX, OK코인뱅크 등 10여개 암호화폐 거래소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임명수 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부회장은 "각계 의견을 받아 3개월마다 가이드라인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8년 4월 블록체인 사업을 하는 7개 회사 대표가 모여 시작한 저희 한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협회는 어느덧 가입 회원사가 160개를 넘나드는 국내 최대의 블록체인 협회로 성장했다.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인사말
처음 협회를 만들고자 모인 회원사들의 마음은 단순 했습니다.
우리가 바라보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미래가 너무도 뚜렷하여 온갖 규제와 장애를 힘을 합쳐 같이 극복하자는 목적 단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협회가 할 일은 진심으로 회원사들이 필요로 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일만 하자는 원칙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그 원칙을 반년 가까이 준수하고 노력하다 보니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한 블록체인 회사들이 어느덧 160개 회사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나 블록체인의 미래에 관한 수 많은 이야기를 굳이 거론하지 않더라도 인류의 삶은 씨족에서 부족으로 부족에서 국가로 국가에서 국가간 연합으로 그리고 세계가 하나로 뭉쳐가는 자연스런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먼저 감지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블록체인 사업에 종사하는 최첨단 기업들이라는 자부심으로 뭉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블록체이너들 앞에 놓인 여러 가지 규제와 오해, 그리고 사업상 어려움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일이 흐르면 아련한 아름다운 추억으로 변할 것으로 믿습니다.
블록체이너 여러분!
블록체인의 미래에 꿈을 싣고 출발하였으나 혼자서 극복하기 힘든 어려운 고비를 만나셨다면 언제든 저희 협회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찾는 파트너 투자자 그리고 협력회사 모두가 저희 협회 회원사입니다.
환영합니다.
한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협회장 신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