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얍컴퍼니, 블록체인 기반 기내쇼핑 플랫폼 구축... "스카이채널아시아와 전략적 업무협약, 12월 시범 서비스 도입" 얍컴퍼니, 블록체인 기반 기내쇼핑 플랫폼 구축... "스카이채널아시아와 전략적 업무협약, 12월 시범 서비스 도입" 2018-12-04
블록타임스TV닷컴 Storny Choi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얍컴퍼니와 얍체인 재단이 저비용 항공사(Low Cost Carrier 이하, ‘LCC’)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원스톱 쇼핑 플랫폼을 구축한다.


얍컴퍼니(대표 박성재, 최인찬)는 스카이채널아시아(대표 김원창)와 고객들이 기내에서 주문과 배달까지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기내 쇼핑 플랫폼 서비스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얍컴퍼니와 스카이채널아시아는 ‘YAPSKY TV’라는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없는 국내외 저비용 항공사 및 항공기를 대상으로 ▲ YAP브랜드를 사용한 기내 쇼핑서비스 YAPSKY Mall 구축 ▲ 멀티미디어 서비스 ▲ 위치 등 항공기정보 제공 서비스 ▲ 판매 물품 기획 및 운영 ▲ 기내쇼핑 결제를 위한 가상화폐 YAP STONE 사용 지원 ▲ 판매 제품 배송 등의 원스톱 쇼핑 서비스를 구축‧운영하고 12월중 시범서비스 할 계획이다.


현재 LCC 항공기는 대부분 좌석에 개인용 모니터가 없으므로 승객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기내 와이파이(Wi-Fi)를 연결해 서버에 저장된 영화, 비행기의 위치정보 파악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게임, 쇼핑 등의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을 채택한다.


그동안 국내외 LCC는 대형항공사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라운지 운영에 이어 기내에서 영화와 드라마 같은 ‘영상물 시청’ 서비스도 속속 도입하는 추세였다. 하지만 큰 수익원 중 하나였던 기내 쇼핑은 대형항공사만 쇼핑 카탈로그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다. 하지만 상품의 범위가 매우 제한적이었고, 결제 방식도 불편하여 고객이 원활한 쇼핑을 하는데 제약이 많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얍컴퍼니는 향후 자사가 가진 위치기반 서비스와 쇼핑몰 구축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이 LCC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사인 얍체인 재단(YAP CHAIN)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암호화폐인 얍스톤(YAP STONE)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파트너사인 스파이더얍의 스마트 픽업 서비스를 통해 귀국하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물건을 받을 수 있는 물류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전반적인 원스톱 기내 쇼핑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기내에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가 활용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이 구축되면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한국 중소기업이 세계 유수의 대기업보다 한발 빠른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TAG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