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영국의 시린랩스, 블록체인 스마트폰 '피네이(Finney)' 선보였다 ... "콜드스토리지 지갑이 내장된 모바일 장치" 영국의 시린랩스, 블록체인 스마트폰 '피네이(Finney)' 선보였다 ... "콜드스토리지 지갑이 내장된 모바일 장치" 2018-12-02
블록타임스TV닷컴 Sean choi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영국의 시린랩스가 블록체인 스마트폰을 선보였다.


시린랩스는 30일(현지시각) 블록체인 스마트폰 ‘피네이(Finney)’를 일반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이 처음 공개된 것은 2017년 10월이다. 


시린랩스는 가상통화공개(ICO)를 네차례 진행해 개발비 5700만달러(638억원)를 모금했고, 이 금액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스마트폰을 만들었다. 


피네이의 가장 큰 특징은 ‘운영 체제’와 ‘콜드 스토리지 암호화 지갑’이다.


운영 체제는 구글 안드로이드 8.1을 개조한 ‘시린OS’다. 


시린OS는 가상통화 토큰 변환, 분산 애플리케이션과 고강도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보안 기능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성돼 위변조를 막으며 통화와 문자, 이메일 전송에 적용된다. 


온·오프라인 보안 위협 탐지 및 보호 기능도 갖췄다.


콜드 스토리지 암호화 지갑은 평소에는 인터넷에서 분리돼 보안을 지키며, 거래 시 인터넷에 연결된다. 


이 때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는 스마트폰 기기와 완전 분리돼 동작한다. 


블록체인 암호화 기능도 적용된다. 이 지갑으로 거래할 수 있는 가상통화는 비트코인·이더리움·시린랩스토큰 등 세 가지다. 



관련기사
TAG

Today Hot news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