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템코, 아트투게더와 파트너십 맺고 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투명한 예술작품 유통 시스템 개발할 것 템코, 아트투게더와 파트너십 맺고 블록체인 기술 활용한 투명한 예술작품 유통 시스템 개발할 것 2018-11-29
블록타임스TV닷컴 Sarah Jo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비트코인(RSK)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TEMCO) (대표 윤재섭)와 미술품 투자의 대중화를 선언한 세계 최초 미술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아트투게더가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기술을 접목한 블록체인 기반의 미술품 투자 및 유통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템코는 서플라이체인 블록체인 기술을 아트투게더에 제공하며 미술품의 구매부터 운송, 보관, 소유권 이전 등 전체 유통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공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트투게더는 템코의 기술을 통해 미술품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이 예술 작품의 정보를 더욱 투명하게 알 수 있도록 하여 미술품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블록체인을 통한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여 기업가치 제고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템코의 공동창업자인 윤재섭 CEO는 “템코의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체인 블록체인 기술이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의 진위 여부, 유통 이력, 투명한 거래 환경을 구축하는 역할까지 맡을 것으로 보인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분산 저장이 특징인 블록체인은 특정 데이터가 담긴 블록을 연결하여 비트코인 네트워크 상에서 연결된 모든 노드(Node)가 동일한 데이터를 검증하고 공유한다”며 “사실상 정보의 위·변조 및 해킹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술품 등 고가의 제품 이력 추적에 적합하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관련기사
TAG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