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하이콘(HYCON), ‘DAG∙스펙터 합의 알고리즘 구현 성공’ 속도 한계 넘어선다 하이콘(HYCON), ‘DAG∙스펙터 합의 알고리즘 구현 성공’ 속도 한계 넘어선다 2018-11-24
블록타임스TV닷컴 Storny Choi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하이콘(HYCON)이 세계 최초로 DAG스펙터 합의 알고리즘 개발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하이콘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각 노드들이 분산 처리된다. 


스펙터를 발동시키게 됨으로써, 최소 3,000 TPS에서 비자카드를 운용하는 비자넷의 버금가는 처리 속도를 구현할 예정이다.

 

하이콘은 지난 6월 자체 메인넷 가동 이후 고스트프로토콜 업데이트를 통한 초당 처리속도 2배 증가에 성공했다. 


다음달 7일 채굴량 90% 감소 하드포크 계획, 11월 중 바이백 완료 등 기존 블록체인 업계에서 상상할 수 없는 혁신을 보여주고 있다.

 

스펙터 합의 알고리즘 개발도 기존 로드맵상 2019년 상반기 완료가 계획이었다. 


최소 1년 이상 기술 개발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지만, 고스트프로토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1개월도 안된 시점에서 DAG스펙터 개발 성공 소식을 전한 것이다. 


하이콘 보유자들은 기술력과 신뢰라는 두 가지 믿음을 갖게 됐다.

 

스펙터(SPECTRE) Serialization of Proof-of-work Events: Confirming Transactions via Recursive Elections의 약자이다. 


비트코인이 블록체인 컨센서스 유지할 때 나카모토 프로토콜이 사용되는 반면, 하이콘 컨센서스 유지에는 스펙터라는 프로토콜이 적용되는 것이다.


관련기사
TAG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