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알파콘, 다음달 1일부터 자사 발행 암호화폐 알파콘(ALP) 통한 병의원 의료비 결제 서비스 본격화 알파콘, 다음달 1일부터 자사 발행 암호화폐 알파콘(ALP) 통한 병의원 의료비 결제 서비스 본격화 2018-11-26
블록타임스TV닷컴 Storny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이 자사 발행 암호화폐인 알파콘(ALP)을 통한 의료비 결제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22일 알파콘에 따르면 1차적으로 알파콘으로 의료비 결제가 가능한 병원은 서울 리파인 피부과&성형외과, 메이크성형외과, 굿라이프치과병원, 자향한의원과 인천 지오의원 등이다. 알파콘은 내년 협력 병원 수를 전국 300여개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알파콘 네트워크 병의원으로 선정이 되면 해당 병원에서 서비스를 받을 시 알파콘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알파콘으로 네트워크 병원 의료비를 결제하려는 고객은 해당 병원에서 치료 및 진료비 견적을 받고 알파콘 콜센터를 통해 알파콘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병·의원에서 알파콘 의료비 결제 방법은 알파콘 서비스 플랫폼이 완성되기 전까지는 알파콘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내년 1분기 알파콘 어플리케이션 런칭 시 알파콘 어플리케이션 내 알파콘 지갑(Alphacon Wallet)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알파콘 결제시세는 현재 상장돼 있는 비트소닉 거래소 시세를 반영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방침이지만 올해 말까지는 1알파콘을 10원의 가치로 환산해 적용할 계획이다. 거래소에서 1알파콘을 5원에 매수해 병원비를 결제할 경우 이론적으로 50% 할인 효과를 얻게 되는 셈이다.


알파콘은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얻어진 헬스케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알파콘 함시원 대표는 “내년까지 국내 100여 개 이상의 병의원에서 알파콘으로 비용을 결제 할 수 있도록 병의원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알파콘의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업계 대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알파콘 사용처를 지속 확대하고 해외 의료 관광객들이 국내 알파콘 제휴 병원에서 진료 및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관광 서비스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