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보안전문가 "BTC ETF 출시 반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브레이브뉴코인(bravenewcoin)에 따르면, BTC 보안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인터뷰를 통해 "BTC의 ETF출시에 대해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이어지는 하락장에서 ETF 승인은 상승을 기대하는 한 가지 이벤트다. 사람들은 ETF를 통한기관 투자자들의 진입을 기대한다"며 "다만, ETF는 양의 탈을 쓴 늑대다. 더 많은 중앙화로 이어질 것이며, 이는 생태계를 파괴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4…투심 소폭 악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29일)보다 3포인트 하락한 34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정도가 소폭 증가함을 나타내며, '공포(fear)' 단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후오비, EOS BP 투표 담합 의혹에 "관련 없다" 해명
오늘 중국 현지 미디어들이 제기한 후오비의 'EOS BP 투표 담합을 통한 사익 취득 의혹'에 대해 후오비 측이 정식 입장을 내놨다. 후오비는 방금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후오비는 현지 미디어들이 의혹의 증거로 제시한 내부 문건에 등장하는 EOS BP들과 재무적으로 어떠한 관계도 맺고 있지 않다"며 "내부 조사가 끝나는 내로 추가적인 해명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오늘(30일) 오전 EOS 전문 1인 미디어 EOSONE은 '후오비 채굴 풀 BP 계좌 데이터 20180911' 문건을 인용해 "후오비가 다른 EOS BP와 서로에게 투표권을 몰아주는 담합을 통해, BP 선출에 따른 수익을 나눴다"고 폭로한 바 있다.
IOST, 퍼블릭 테스트넷 '에베레스트 1.0' 업데이트
이오스트(IOST, 시가총액 65위)가 오늘 퍼블릭 테스트넷 '에베레스트 1.0'을 업데이트했다고 공지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자바 스크립트를 지원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구축
2. 가상화 머신의 재설계
3. 다양한 동의 컨트롤(MVCC)을 지원하는 고성능 스토리지 레이어 캐시
4. 정보 탐색 및 전파 속도가 개선된 탈중앙화 네트워크 레이어
코인마켓캡 기준, IOST는 현재 1.55% 상승한 0.0123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톰 리 "BTC, 향후 2개월 내 상승세 나타낼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월가 투자은행 펀드스트랫 공동 창업자이자 수석 애널리스트인 톰 리(Tom Lee)가 "BTC가 하락세를 나타내더라도 지지선인 6,000달러 선을 지킨다면 향후 2개월 내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올해 BTC는 지속적으로 저점에 위치해 있었다"며 "현재 저항선은 1만 달러, 8,000 달러, 7,000 달러"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 만의 특별한 블록체인 뉴스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