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리플의 파트너이자 일본 핀테크의 거물인 SBI는 자회사인 SBI 리플 아시아가 전자결제 대리인으로 등록되었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등록은 오늘 일찍 전자결제청 제2호 칸토 지방재정국 법 제2조에 따라 완료되었습니다.
이 발표는 재무국에 등록된 사람들만이 일본에서 전자 지불 기관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규정은 2018년 6월 1일 일본에서 여러 은행법을 개정하는 법안이 통과된 후 제정되었습니다.
이 법을 통해 기관은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와 같은 정보 기술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고객 잔고, 사용 내역과 같은 정보를 얻고 예금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기관은 또한 “예금주”를 대신하여 한 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주문의 이전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움직임으로 인해 SBI 리플 아시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MoneyTap(머니탭)”의 기틀이 마련될 전망입니다.
MoneyTap은 리플의 DLT(Distributed Ledger Technology)로 구동되는 차세대 금융 인프라의 원장입니다. 이 앱은 개인간에 빠르고, 안전하고, 편안한 송금 환경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SBI 리플 아시아는 일본 내 모든 은행 자산의 80%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은행 컨소시엄을 이끌고 있습니다.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금융기관들은 공개 API를 사용하여 MoneyTap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앞서 회사는 일본은행 컨소시엄에 속해 있는 3개 은행이 처음으로 앱에 게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SBI 리플 아시아는 “MoneyTap”과 관련된 전자 결제 대행사의 사업이 향후 적절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전자 결제 대행사의 등록 외에도 사용자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참여 은행의 계약 및 공개 의무의 이행과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마찰없는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무현금 사업을 통해 새로운 산업을 개발하여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일 것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