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인터뷰] 가즈아샵 총괄 디자이너 박송희 팀장 2021-10-22
블록타임스TV닷컴 김진태/조해리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10월 14일 공식 오픈한 암호화폐 굿즈 스토어 '가즈아샵(https://marpple.shop/kr/gazua)'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코인 투자자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디자인이 매력적이라는 평. '가즈아' '존버'등의 단어로 꾸며진 키치한 제품에서 귀여운 캐릭터 제품까지 다양성도 갖췄다. 시선을 끄는 디자인의 원동력은 가즈아샵 총괄 디자이너 박송희 팀장이다. 다음은 박송희 팀장과의 일문일답.


Q1. 가즈아샵의 총괄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계시는데요. 우선 소개 먼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굿즈 스토어 가즈아샵의 총괄 디자이너 박송희입니다. 저는 가즈아샵 굿즈 디자인 전반을 맡고 있어요. 암호화폐 굿즈가 정확히 뭔지 궁금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가즈아, 존버같은 문구를 이용해 레터링 디자인을 하거나, 코인 투자와 관련된 캐릭터를 창작해 제품을 제작하는 등 코인 투자자 특유의 문화를 담아내고 있어요.

지금은 암호화폐 굿즈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입사 전에는 코인과 전혀 관련 없는 분야에서 일했어요. 코인 투자를 해본 적도 없었고요. 마음은 있었는데 진입이 쉽지 않았어요. 개념도 어렵고, 용어도 너무 많고. 그래서 코린이(코인+어린이: 코인 투자를 갓 시작한 사람)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해요.

Q2. 코린이가 코인 관련 업계에 입사하다니. 낯선 문화에 적응이 힘들지는 않으셨어요?

입사 전엔 걱정 반 기대 반이었어요. 막상 입사하니 열정 넘치는 분위기가 참 좋아요. 저희 샵 이름이 '가즈아'잖아요. 분위기가 말 그대로 가즈아!에요. 다들 똘똘 뭉쳐서 으쌰으쌰 하는.

굿즈도 이런 분위기를 그대로 닮았는데요. 가즈아란 문구로 온갖 상품이 도배되어 있잖아요. 어떻게 보면 '가즈아교' 같기도 하고.(웃음) 저는 이런 열정이 회사 정체성을 가장 잘 표현한다고 봐요. '찐열정'이랄까요. 저희 샵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도 마찬가지고요. 코인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에요.





Q3. 가즈아샵 자체 제작 캐릭터인 '부르주아 레이븐'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디자인하실 때 영감은 어디서 받으셨나요?

브르주아 레이븐은 이전 회사에서 새 관련 디자인 할 때 만든 캐릭터에요.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과 맞지 않아 아쉽게 무산됐는데요. 동글동글 귀여운 모습이 좋아서 굉장히 맘에 들었어요. 잘 아껴뒀다 좋은 데 써먹어야지 생각했는데 우연히 가즈아샵에서 레이븐코인 디자인을 맡게 된 거죠. 레이븐이 커다란 까마귀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서 디자인했어요. 사실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는데요. 많은 분이 브르주아 레이븐 캐릭터를 사랑해주셔서 깜짝 놀랐어요. 너무 감사하기도 하고요.

Q4. 가즈아샵 디자이너로서 앞으로 어떤 굿즈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코린이와 베테랑 암호투자자 모두에게 매력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게 목표예요. 작은 목표로는 브루주아 레이븐 외에 다양한 자체 제작 캐릭터를 내놓고 싶어요. 코인 짤이나 밈을 활용해서요. 코인 투자자 사이에 유명한 밈으로 "껄무새"라는 게 있거든요. 가격이 오르면 살 걸, 가격이 내려가면 팔 걸, 껄껄거린다고 해서 껄무새인데요. 자체 제작 껄무새 굿즈를 준비 중이에요. 귀엽고 유머러스한 느낌으로요.





암호화폐계 명언을 활용한 디자인도 구상 중인데요. 사토시 나카모토(비트코인의 개발자로 알려짐)의 말을 새긴 굿즈를 계획하고 있어요. "If you don't believe me or don't get it, I don't have time to try to convince you. Sorry." (만약 당신이 나를 믿지 않거나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을 설득하는 데 쓸 시간은 없습니다. 미안합니다.) 코인 문화 안에는 요즘 세대가 좋아할 만한 감성이 아주 많아요.

Q5. 마지막 질문이에요. 가즈아샵의 총괄 디자이너로 남기고 싶은 한 마디 있으세요?

한마디로 표현하기엔 이루고 싶은 목표가 너무 많은데... 코인 굿즈 스토어 하면 '가즈아샵'이 가장 먼저 떠올랐으면 좋겠어요. 지금의 열정을 잊지 않고 부지런히 달리다 보면 그날이 오지 않을까요? 가즈아 샵의 가즈아! 정신으로요. 가즈아샵 가즈아!


출처=블록체인밸리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Today Hot news

Block& Top pick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