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널리시스, 독점 데이터 플랫폼 기반 온체인 데이터 이용한 투자 전략 실행
블록체인 분석 기업인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는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 기반의 강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마켓 인텔(Market Inte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금융기관은 체이널리시스가 제공하는 높은 신뢰도의 독점 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온체인(On-chain) 데이터를 이용해, 가상자산 투자 전략을 연구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체이널리시스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체이널리시스는 전 세계 금융기관, 정부, 가상자산 사업자의 전략적 파트너로, 한국에서는 금융기관, 수사기관, 공공기관(국세청, 관세청), 군, 정보기관에 가상자산 범죄와 자금세탁을 포착하고 방지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가상자산 시장과 범죄에 관한 데이터, 소프트웨어, 전문지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마켓 인텔은 체이널리시스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실시간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와 인사이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여러가지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추가 기능은 체이널리시스만의 독점 데이터 세트를 활용해 시장 트렌드 변화를 예측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다양하고 방대한 과거 데이터를 이용해 금융기관으로 하여금 가상자산에 대한 전략 수립과 기회 포착을 수월하게 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불안정한 가상자산 시장에서 어떤 모델링을 구현할지, 어떤 사업이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지, 새로 떠오르는 트렌드는 무엇인지 등 수많은 요구사항에 대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전문가의 이해를 돕고 수월한 분석을 지원한다.
필립 그래드웰(Philip Gradwell) 체이널리시스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가상자산을 이용한 사업의 기회가 확대되면서, 금융기관에 기대하는 가상자산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도 높다”며, “은행, 벤처 캐피탈 회사, 헤지 펀드 등 투자 결정을 내리는 모든 기업은 이제 가장 방대하고 정확한 독점 데이터 세트와 전문가를 통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마이클 그로내거(Michael Gronager) 체이널리시스 창립자 겸 CEO는 “가상자산의 장점은 가상자산 고유의 투명성에 있다. 금융기관은 올바른 데이터를 통해 투자 전략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블록 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은 금융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매튜 웡(Matthew Wong) 리빗(Ribbit) 리서치 책임자는 “가상자산 산업의 성장이 가속되며, 급부상하는 트렌드와 비즈니스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체이널리시스 마켓 인텔은 중요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세계 가상자산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