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산업+](테크) 오케이이엑스코리아, 풀스크린 거래 모드 출시 및 PC웹 서비스 최적화 업데이트 2019-12-10
블록타임스TV닷컴 김진태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 사진=오케이이엑스코리아



[산업+](테크) 오케이이엑스코리아, 풀스크린 거래 모드 출시 및 PC웹 서비스 최적화 업데이트


OKEx Korea(오케이이엑스코리아)는 지난 2019년 12월 4일, 투자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거래 환경 제공을 위해 풀스크린 거래 모드를 출시하고 차트 그리기 도구, 주문 체결 알림 기능, 투자내역 조회 기능 제공 및 PC웹 서비스 반응 속도 최적화와 같은 대대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출시된 풀스크린 거래 모드에서는 마켓, 호가창, 차트, 체결내역과 내 주문 내역을 한눈에 확인하면서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어, PC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거래 UI를 제공한다. 또한, 코인리스트(페어리스트) 영역 및 호가창 상단에서 보유자산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자산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투자내역 조회 기능 개선을 통해 각 암호화폐, 체결일자, 거래유형 별 조건을 설정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기술적 분석에 활용되는 다양한 차트 그리기 도구가 추가됐으며, 편집한 차트는 웹브라우저 캐시에 저장되어 이후 서비스 접속 시에도 다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기술적 분석의 용이성이 증대되었다.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에 대해 OKEx Korea 관계자는, “기능 개선 외에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의 핵심 사항 중 하나가 PC 웹서비스 반응 속도의 최적화이다. 서비스 전반에 걸쳐 속도 개선 작업을 진행하여 OKEx Korea의 투자자들은 앞으로 보다 쾌적한 거래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사진=차이나모바일



▲ Icoo-차이나모바일, 전략적 제휴…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IOT 추진


심천 icoo 과학기술유한공사와 차이나모바일 유한공사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날 양사는 블록체인+의 전략적 배치를 공동으로 추진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IOT와 결합한 모델의 실현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icoo 과학기술유한공사와 차이나모바일 유한공사는 서로의 데이터와 자원을 결합해 블록체인, 5G, 빅데이터, AI, IoT 등의 기술과 심도 깊은 융합을 통해 전체적인 솔루션, 글로벌 시장 확대, 애프터서비스 등의 측면에서 리소스 공유를 실현하고 전면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집적 응용은 새로운 기술 혁신과 산업 변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 각국은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혁신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일련의 정책 지원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은 각국에서 급속히 발전하여 각 분야와 깊이 융합되었다. 그 중에서도 블록체인 기술과 5G, IoT 등의 기술은 전자담배 기술 활성화에 좋은 기반을 제공하는데, 바로 전자담배가 인체에 해를 끼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이다.


icoo는 글로벌 블록체인 전자담배 리더 브랜드로, 프리미엄 스마트 전자담배를 통해 전자담배 생태계를 건설하는 혁신적인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담배연기 멀리 피해,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하자’는 바로 icoo의 진정한 헬스, 유행을 결합한 모토다.


icoo는 스마트 전자 장비의 독자적 연구개발 능력을 갖추고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 분야에서 수많은 국내외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주목되는 것은 icoo가 5G 블록 기술을 통해 이용자에 대한 인증을 실시하고, 18세 이하의 미성년자의 이용·인증을 거부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를 통해 전자담배를 미성년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한편 차이나모바일 사물인터넷 유한공사는 차이나모바일 통신회사가 출자하여 설립한 자회사이다. ‘사물인터넷 업무 서비스의 지지자, 전용 모듈과 칩의 제공자, 사물 인터넷 전용 제품의 추진자’를 둘러싼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갖추고 국내외 기업에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다양한 차량 네트워크, 스마트 홈, 스마트 웨어 등 특화된 제품을 만들며 OneLink와 사물 인터넷 오픈 플랫폼인 OneNET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9년은 특히 중국과 5G, 산업이 융합된 해다. 블록체인, IoT와의 결합으로 더 큰 상상의 발전이 가능해졌고, 스마트 칩을 탑재한 스마트 전자담배 장비가 모바일 앱과 함께 NB-IOT* 사물인터넷 플랫폼이 구축되었다(*NB-IOT: LTE 기술 기반으로 사물 인터넷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저전력 광역 통신 표준 기술).


또한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과 함께 전자담배 사용자들의 상호작용 체험도 대폭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산업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기존 전자담배 업종에 대한 모델을 재편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심천 icoo 과학기술 유한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icoo와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서로의 강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IOT를 만들어 나갈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 초 한국 시장 진출 예정이다.


▲  ILCoin, 5Gb 블록에서 온체인 저장소의 포문 열어


ILCoin Blockchain Project(이하 ILCoin)가 성공적인 RIFT 프로토콜 개시 및 5Gb 블록 출시를 발표하며 안정적인 블록 크기로 기록을 세웠다.


이 개발로 ILCoin은 확장성 문제에 종지부를 찍고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확대하며 경제적인 온체인 데이터 저장소를 만드는 데 한 걸음 다가섰다.


블록체인은 암호화, 낮은 수수료, 뛰어난 보안, 중개인의 부재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IBM, 소니(Sony), 후지츠(Fujitsu) 등 IT 대기업이 이 기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각국 정부 또한 데이터 저장, 관리, 투표, 금융 부문에서 블록체인 연구에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이 기술의 채택에는 항상 확장성의 문제가 장애물이 되어 왔다. 지금까지 문제를 해결하려는 수많은 시도가 있었지만 최근까지도 문제 해결에 성공한 사례는 없었다.


ILCoin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한 최초의 프로젝트다. 망 구조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2차 미니 블록을 도입한 것이 비결이다. 1차와 2차 블록은 레퍼런스로 연결되어 있어 정보의 온전함을 보장한다. RIFT 프로토콜은 데이터 이전을 최적화하며 사용성을 높이고 원활한 동기화를 제공한다.


노버트 고파(Norbert Goffa) ILCoin 총괄 관리자는 “RIFT의 동시 동기화 메커니즘은 우리가 FIFO 문제와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줬다. 큰 규모의 블록은 이를 뒤따르는 더 작은 블록과 동시에 동기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5Gb 블록의 경우 3분의 블록 생성 시간과 232 송신 바이트, 블록당 거래 속도 23 140 987로 비자보다 수십배 빠르며 비트코인 망보다는 수만배 더 빠르다. 이 때문에 RIFT 프로토콜은 저렴한 비용으로 장부 안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RIFT가 제공하는 이 시스템은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11월 말부터 블록 익스플로러(Block Explorer)에서 5Gb 블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확장성 문제가 완전히 해결됐음을 보여주는 진정한 증거를 제시할 것이다. ILCoin의 인증된 해킹 방지 C2P 컨센서스와 함께 블록체인 개발의 중대한 이정표가 된 RIFT는 안전한 결제와 비용이 낮은 데이터 관리를 필요로 하는 모든 업계의 수백만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ILCoin 개발팀의 텔레그램 그룹에서 더 많은 소식을 볼 수 있다. RIFT 기술에 대한 청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Today Hot news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