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 MKT(Crypto MKT)는 공식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5천여 명의 칠레 상인들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스텔라루멘과 같은 유명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수용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칠레 국민들이 암호화폐를 대가로 지불하고 서비스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것이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크립토 MKT는 온라인 결제 플랫폼 Flow.cl와 제휴를 맺어 상인들이 크립토컴프라닷컴(CryptoCompra.com)의 플랫폼을 통해 결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었다.
크립토컴프라닷컴의 플랫폼은 현재 칠레, 아르헨티나, 브라질, 유럽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플랫폼을 통해 상인들은 고객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스텔라루멘을 사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면 페소로 환전된 돈을 바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크립토 MKT는 암호화폐 가격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보장하는 보증 기금이 있어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크립토 MKT 플랫폼의 암호화폐 거래 수수료는 0.90%인 것으로 조사됐다. 크립토 MKT의 수수료는 웹 페이(WebPay)나 원 페이(OnePay)와 같은 주류 플랫폼이 청구하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해 칠레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34&idx=251
칠레, 5,000여개 상점에서 암호화폐 수용
2018-10-01
블록타임스TV닷컴 TaeyeonKim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블록타임스TV닷컴 TaeyeonKim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