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스마트 월렛, 바이낸스 체인 및 덱스 정식 지원 발표
- 엔진지갑에 바이낸스 체인 및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 지원 시작
- 지갑내 바이낸스 체인 주소 관리 및 모니터링을 비롯 코인목록에 BNB 추가 가능해져
- 바이낸스 덱스 내장지원을 통해 바이낸스 온-체인 오더북 주문 가능해져
- BNB 및 바이낸스 체인 암호화폐, 엔진지갑에서 ERC-20과 같은 높은 수준의 지원 받게 돼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엔진(enjin, CEO 막심 블라고프)은 자사의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 스마트 월렛(Enjin Smart Wallet)에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 및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에 대한 기본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제 사용자는 엔진지갑 내에서 바이낸스 체인 주소들을 관리 및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ace)의 자체 암호화폐인 BNB(바이낸스 코인)를 코인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바이낸스 덱스 내장 지원을 통해 사용자는 엔진지갑 내에서 바이낸스의 온-체인 오더 북을 주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BNB를 비롯하여 바이낸스 체인에서 ICO(Initial Coin Offering·가상화폐공개)를 통해 출시되는 새로운 암호화폐들은 엔진지갑이 ERC-20 토큰에 제공한 것과 같은 높은 수준의 지원을 받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엔진지갑의 바이낸스 덱스 내장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은 최고 수준의 보안을 누리면서 간편하게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바이낸스 체인은 바이낸스가 출범한 자체 블록체인이며, 바이낸스 덱스는 바이낸스의 분권형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블록체인에 기반해 만들어진 탈중앙화 거래소이다.
바이낸스의 최고 성장 책임자인 테드 린은 “엔진지갑이 바이낸스 체인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제 엔진지갑 사용자들은 자산의 주도권을 갖고 바이낸스 덱스에서 지갑 간의 거래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엔진 역시 바이낸스 체인과 같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인 만큼, 앞으로 함께 할 협업들이 기대된다”고 더했다.
엔진의 CEO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는 “바이낸스 덱스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이 엔진지갑 내에서 원하는 가격으로 입찰을 하며 실질적인 교환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는 사용자들에게 믿을 수 없을 만큼 편리하고 안전하며 정확한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더하여 “우리는 바이낸스 체인이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 암호화폐 세계에 어떤 반항을 일으킬지 매우 기대된다”며, “엔진처럼 바이낸스 역시 굉장히 빠르게 움직이는 혁신적인 곳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바이낸스를 지원하게 되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이루어질 여러 협업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엔진지갑은 세계에서 기능이 가장 많은 암호화폐 지갑으로, ERC-1155 및 ERC-721 기반 블록체인 자산뿐만 아니라 700여종이 넘는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또한, 하드웨어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국가안보국이 채택한 AES-256 암호기술을 채택한 것을 비롯해, 보안 키보드, 스니핑 키로거 등의 크래킹 방지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QR코드 스캔으로 내려받게 할 수 있는 블록체인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인 ‘엔진 빔(Enjin Beam)’ 기능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