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미술작품, 블록체인으로 디지털 정체성 부여한다 2018-09-25
블록타임스TV닷컴 seminkim 기자 press88only@daum.net [작성자]

뉴욕에 본사를 둔 테크놀러지 회사인 블록체인 아트 콜렉티브(BAC, Blockchain Art Collective)가 오늘부터 미술 작품을 보안을 위한 최초의 전체적인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런칭했다. 이 시스템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프로토콜, 그리고 미술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는 분산형 앱(dApp)으로 구성된 것으로 보도됐다. 


블록체인 아트 컬렉티브는 최초로 물리적 예술 작품 및 자산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실물 링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NFC(Near-Field Communication) 칩을 작품 자체에 부착하여 작품 관리의 보안성을 높인다. NFC 칩은 신용카드나 여권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수준의 암호화와 보안을 제공하며, 블록체인에 저장된 작업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다. 작품에 조작할 수 없는 디지털 정체성을 부여하는 셈인 것이다. 

블록체인 아트 컬렉티브의 전무이사이자 시각 예술가인 재클린 오네일(Jacqueline O'Neill)은 시장의 많은 사람이 디지털 예술에 대한 검증 솔루션을 다루고 있지만, 이와 같은 종류의 혁신적인 기술을 보지는 못했다고 소감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오네일은 예술 작품에 평생 사용 가능한 하나뿐인 디지털 정체성을 부여할 수 있어 이가 아티스트와 갤러리에게는 완전한 게임체인저이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아트 컬렉티브의 dApp의 베타 버전은 이번 달부터 사용 가능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몇몇 예술가들은 이미 해당 플랫폼 사용을 위해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1&idx=572

관련기사
TAG

Block& Trend

Block& Interview

Block& Information

Popular articles